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시아건설대상] (주)동일토건 / 카자흐스탄 하이빌 아스타나

최종수정 2007.11.05 15:52 기사입력 2007.10.30 12:10

댓글쓰기

[해외주거대상] 한국형 온돌 갖춘 '아스타나 랜드마크'


   
 
            황명호 사장
카자흐스탄의 신행정 수도인 아스타나 경제특구 마기스트랄가 12번지 6만여평에 조성되는 '하이빌 아스타나' 대통령궁 인근에 총 8년 6단계에 걸쳐 총 2451세대의 공동주택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30층 규모의 비즈니스센터와 6900여 평의 상업시설도 단계적으로 조성하고 단지 인근 조성되는 30만평 규모의 대규모 공원과 함께 아스타나의 최대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 

카자흐스탄 신행정수도 대통령궁 인근에 건립중인 '하이빌 아스타나'는 국내 최초가 아닌 한류고품격 아파트를 추구하고 있는 동일하이빌의 품질 결정체다.

최상의 품질을 위해 일부 기초 재료를 제외한 아파트 건설 주요자재들은 한국에서 직접 공수해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 최상급 기술자들이 현장에서 땀흘리고 있다.

분양 방식은 공급자가 원하는 시기에 수시로 공급하는 방식이며 현지 단순골조마감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하던 방식을 탈피해 한국의 아파트와 같이 내부 인테리어를 포함한 첨단 시스템 등을 갖추고 부엌 및 화장실에 한국의 온돌까지 선보여 공급한다.

동일하이빌 고동현 사장은 "사업지가 경제특구내에 위치에 있어 도로, 상하수도 등 각종 인프라가 구비되고, 대통령 궁을 비롯한 미국대사관 등 외교단지도 밀집해 있어 고급 수요층이 풍부하다" 며 "고급주택에 대한 니즈를 확보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동일하이빌은 지난 2004년 국내업체 최초로 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에 최초로 진출해 현지에 한국형 APT를 적용함으로써 한국 건설문화와 주거 트랜드 전파에 있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