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시아건설대상] 한화건설 / 수원 인계동 꿈에그린

최종수정 2007.10.30 12:10 기사입력 2007.10.30 12:10

댓글쓰기

[친환경주거대상] 사계절 테마로 꾸민 환경친화적 단지


   
 
                 김현중 사장
수원 인계동 '한화 꿈에그린 파크'은 한화건설의 기술력을 집대성한 사계절 테마를 갖춘 친환경 단지다.

단지 옆에 효원공원과 야외음악당이 위치해 대부분의 가구에서 푸른 공원과 녹지를 볼 수 있는 '특급 조망권'을 갖췄다.사계절 내내 다채롭게 변하는 자연의 풍광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 

단지 안도 사계절 테마를 담아 환경친화적으로 꾸몄다. 지상 1층의 공개공지에는 꽃나무와 어우러진 목재데크 쉼터로 봄 분위기를 연출하고, 여름의 시원함이 배어나는 바닥분수와 가을 단풍의 향취를 품어내는 가로산책로를 꾸몄다. 

또 소나무를 심어 문화 이벤트광장, 야외무대로 활용한다. 1층 필로티 구조(기둥을 세운 열린 공간)와 연계된 2층에는 옥상 정원이 들어선다. 

이곳에는 각종 꽃과 풀을 심고, 수(水) 공간을 꾸며 휴게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다.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샤워실 등 체육시설은 물론 연회장, 독서실, 문화강좌실, 주민회의실, 피로회복실, 코인세탁실 등을 갖췄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배려한 웰빙시스템도 많다.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고 맑은 공기를 들어오게 하는 실내 환기시스템을 설치한다. 

주방에는 자동 환기시스템을 갖춰 음식 냄새와 연기를 자동으로 배출한다. 물도 가구별로 개별정수시스템을 갖춰 맑은 물을 마실 수 있다. 

에너지를 아끼는 시스템도 갖춰져 있다. 외출 시 버튼 하나만 누르면 전체 등을 편리하게 끌 수 있다. 또 모든 가구의 거실과 안방에 천정형 에어콘이 설치된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