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시아건설대상] 현대산업개발 / I-click 서비스

최종수정 2007.10.30 12:10 기사입력 2007.10.30 12:10

댓글쓰기

[주거서비스대상]  임직원 대상 AS친절교육 의무화

   
 
                 김정중 사장

아시아건축대상 주거서비스부문에 선정된 현대산업개발의 대표적인 고객서비스는 I-click(아이클릭)이다.

이미 국내 최대 아파트 A/S 네트워크를 구축한바 있는 현대산업개발은 주거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A/S 시스템을 통합관리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한 I-click(아이클릭)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아이클릭 시스템은 A/S와 관련해 입주고객의 만족도 향상과 효율적인 업무관리를 위해 하자접수에서부터 접수통지, 하자사항검토, 입주자 방문전 통보, 작업완료까지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일괄 처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하자정보의 실시간 파악이 가능하며 입주자 또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하자접수확인, 작업일정통보, 부재중 미처리 공지, 작업완료확인 상황을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통해 입주자에게 전달하는 한편, 아이클릭 홈페이지에서는 입주자가 직접 A/S 진행상태를 조회할 수도 있다. 

이와함께 고객 만족도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해피콜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해피콜 서비스는 통합 A/S관리프로그램인 아이클릭시스템을 통해 제공된 하자보수서비스의 품질모니터링을 실시함으로써 더 나은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특히 해피콜서비스의 결과는 단지별, 업체별, 작업자별로 분석되어 정기적으로 고객관리에 반영되고 있어 주거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품질관리에 있어서도 시너지 효과를 낳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입주민 만족을 위한 노력은 완벽한 시공을 기반으로 입주 전부터 입주 후까지 지속된다"며 "입주 후에도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현대산업개발은 입주고객들에게 보다 친절하고 기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공전 고객지원업무를 담당하는 임직원에 대해 의무적으로 A/S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