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시아건설대상] 금호건설 / 어울림

최종수정 2007.11.05 16:36 기사입력 2007.10.30 12:09

댓글쓰기

[주거문화대상] 무세제 세정수 시스템 첫 도입


   
 
                이연구 사장
금호 어울림은 아파트에 다양한 아이템을 적용해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어울림 아파트는 그동안 주부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대면형 주방, 높낮이 조절형 식기 건조대, 'ㄷ'자형 Walk-in Closet 등을 설계에 반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부들이 손쉽게 쓸 수 있는 첨단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하고 있다. 리첸시아 용산, 용인 동백 금호어울림 타운하우스에 세제가 필요 없는 무세제 세정수 시스템을 도입시키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문래동 어울림과 안성공도 1,2,3단지, 중리지구 어울림에는 보안을 강화하는 차량 도착 안내 시스템이 지속 적용되고 있다.

또 최근 분양한 리첸시아 방배, 리첸시아 용산, 인천 영종 1차 어울림에는 엘리베이터를 미리 대기시키는 세대 내 엘리베이터 콜버튼, 외출시 세대내 조명을 한번 끌 수 있는 일괄소등 등이 적용되는 등 입주자들의 편이를 돕는 첨단아이템이 지속 적용되고 있다.

어울림아파트는 첨단 시스템뿐만 아니라 아로마가든, 워터가든 등을 통해 아름다운 조경과 음악 산책로, EQ가든, 어울림 광장 등의 웰빙 부대시설을 마련해 온 가족이 어울릴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또한 금호건설은 주부들이 주거상품에 대한 소비자니즈를 조사하고 개발 제품에 대한 평가하는 등 직접 경영에 참여하는 소비자 패널 집단인 어울림 스타일리스트를 운영 중이다. 

현재 어울림스타일리스트는 어울림 모델하우스 사전ㆍ사후 평가는 물론 어울림 입주ㆍ단지, 광고, 판촉, 홈페이지 등에 대한 평가 및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클래식 및 팝 콘서트, 청소년 문화체험교육 등 적극적인 문화마케팅도 어울림의 인기비결이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