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리더십 컨퍼런스] 리더십 개발을 위한 'five mindsets'

최종수정 2007.10.30 14:09 기사입력 2007.10.30 14:09

댓글쓰기

"IMPM는 여러분들에게 실제적 리더십을 부여할 것입니다"

이승주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는 30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2007 리더십 컨퍼런스'에서 '리더십 개발을 위한 5 Mindset'에 대한 강연을 통해 '글로벌 환경에서 경영자가 가져야할 다섯가지 마인드셋(Mindset:태도)'을 강조했다. 

이 교수는 "다섯가지 태도는 '성찰 마인드셋, 협동적 마인드셋, 분석적 마인드셋, 글로벌 마인드셋, 행동 마인드셋'으로 이를 고루 섭렵한 자가 진정한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자"라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그러나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해 많은 분들이 경영학 석사(MBA)과정을 이수하고 있어 안타깝다"며 "경영 실무에서 뛰고 있는 경영자 및 중간관리자에게 경영학 석사과정은 적합한 교육과정이 아닐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교수는 또 KDI에서 마련하고 있는 IMPM (International Master's Program in Practicing Management)을 소개했다. 그는 IMPM의 특징으로 '교육과정에 참가하는 경영자들의 현실문제에 대해 토론할 수 있으며 각 경영자들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실제적인 리더십 탐구가 가능한 점'을 강조했다.

IMPM은 경영자 및 중간관리자들의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영국 랭카스터 대학, 캐나다 맥길대학, 인도 방갈로 경영대학원, 한국의 KDI국제정책대학원, 일본 자이스트(JAIST), 프랑스 인시아드 등 총 5개의 대학에서 5개의 마인드셋을 주제로 교육하고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