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동욱 동방플랜텍 대표 은탑산업훈장

최종수정 2007.10.30 07:19 기사입력 2007.10.30 07:17

댓글쓰기

대.중기 상생협력 대상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동방플랜텍 이동욱 대표가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산업자원부는 30일 서울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에서 열린 제4회 대.중소기업 협력대상에서시상식에서 이 대표가 대기업과의 기술협력을 통해 수입에 의존하던 연속주조용 가이드 롤러(제품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도록 안내해주는 장치)를 국산화하고 2,3차 협력업체에 대한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 공로가 인정됐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장비,핵심부품의 협력업체 공동 개발 등으로 LG필립스LCD 정철동 상무가 철탑산업훈장을, SK텔레콤 하성민 전무와 ㈜나노의 신동우 대표가 산업포장을 각각 수상했다.

단체부문에서는 KT와 금호산업, 에스엘㈜ 3개사가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모두 12명의 개인과 9개사가 정부 포상을 받았다.

이재훈 산자부 제2차관은 치사를 통해 "상생협력의 실질적 성공 열쇠는 기업 스스로의 자발적 인식과 참여"라고 강조하고 "정부는 상생협력의 장기 비전과 추진전략을 담은 3년 단위의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추진 기본계획'을 수립해 지속적으로 상생협력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은용주 기자 yo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