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음카페 부분 접속 장애, 1만개 접속 불가

최종수정 2007.10.29 19:45 기사입력 2007.10.29 19:45

댓글쓰기

29일 0시부터 19시간 이상 지체, 안정화 작업중

국내 최다 인터넷 카페 서비스를 운영중인 다음 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이 29일 0시부터 19시간이 지난 현재까지 카페 서비스의 부분 접속 장애가 발생해 1만개에 달하는 카페에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29일 회사측에 따르면 다음 카페 서비스는 이날 0시 이후 회사가 보유중인 일부 카페 운영 서버에 디스크 장애가 발생했으며, 수 차례 공지를 반복하다 이날 19시까지 복구 작업을 완료하겠다고 밝혔으나 약속한 시간이 30분 지난 현재도 복구가 완료되지 못한 상황이다.

다음은 접속이 불가능한 카페는 전체 700만개의 카페중 1만개라고 설명했으나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이 보다 더 많은 카페가 접속이 되지 않는다고 보고 있다.

이에 따라 다음은 19시 15분경 공지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사죄의 글을 올리고 마지막 안정화 작업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다음측은 구체적인 복구 완료 시점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안에 마무리 하겠다”고만 밝혔을 뿐이다. 장애 원인도 서버 디스크 장애 이외에는 정확한 원인도 밝혀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 관계자는 “카페 서비스를 운영하다보면 간혹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긴 하지만 이번 접속 불가와 같이 장시간 장애가 일어난 적은 없었다”면서 “가능한 한 빨리 복구 작업을 완료하겠으며 추후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