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민은행, 업계 최고수준 6% 금리제공 자유적금 판매

최종수정 2007.10.30 09:59 기사입력 2007.10.30 09:59

댓글쓰기

KB국민은행은 내달 1일부터 전통적 가치인 가족사랑을 주제로 한 고객 맞춤형 신상품인 가족사랑자유적금 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상품의 특징은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은행권의 적금상품 중 최고 수준인 최고 연 6.0%의 이율을 지급하며 예금 가입시의 이율이 만기시까지 확정돼 기존의 자유적립식 적금과 비교해 예금의 수익성과 안정성을 한층 강화시켰다.

또한 가족의 라이프사이클 및 다양한 가족 이벤트를 반영한 특별중도해지 서비스와 가족의 건강과 각종 경조사를 지원하는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으로 저축금액은 초회 5만원 이상, 2회차 이후 1만원 이상이며 월별 1000만원까지 납입 횟수에 제한없이 저축할 수 있다.

계약기간별 기본이율은 1년제 연4.6%, 2년제 연5.0%, 3년제 연5.2% 이며, 기본이율 외에 최고 연0.8%포인트의 높은 우대이율을 지급한다.

우대이율은 국민은행에 등록된 가족 고객의 수에 따라 최고 연0.3%포인트의 한가족사랑 우대이율과 신규 가입시에 고객이 설정한 적립 목표금액을 달성한 경우 최고 연0.2%포인트의 목표달성 축하이율을 제공한다.

또한 계약기간 중 KB카드 청구금액의 합계액이 적금의 저축금액 이상일 경우 연0.2%포인트, 저축금액을 자동이체를 통해 납입하면 연0.1%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해 우대이율을 모두 적용 받을 경우 최고 연6.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계약기간의 2/3 이상 경과한 계좌로 목표금액을 달성하거나 가입 고객과 가족들에게 회갑, 칠순, 결혼, 대학입학 등의 이벤트가 발생한 경우 계약기간별 기본이율이 지급되는 특별중도해지가 가능하다.

24시간 365일 건강상담, 1:1 맞춤형 건강검진 설계 및 해외치료 지원서비스 등의 헬스 케어서비스와 미아방지를 위한 유전자 보관, 웨딩 토털컨설팅, 장례 서비스 등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가족사랑지킴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가족사랑지킴이 서비스는 가입고객 본인 뿐만 아니라 가입 고객의 배우자와 직계존비속도 이용할 수 있어 가족 구성원의 건강관리와 돌, 웨딩, 회갑, 장례 등 각종 경조사 행사비용의 할인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해 상품 가입을 통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가족 중심형 적립식 상품이다.

이초희기자 cho77love@akn.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