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림, 간편하게 먹는 닭가슴살 5종 출시

최종수정 2007.10.29 14:25 기사입력 2007.10.29 14:24

댓글쓰기

   
 
닭고기 전문기업인 하림이 대표적인 다이어트 웰빙 식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닭가슴살을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든 닭가슴살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하림의 닭가슴살 신제품은 돼지고기 등 다른 육류로 만든 햄 제품군과 비교해 칼로리가 절반 정도로 낮으면서 단백질 함량은 풍부한 닭가슴살만을 100% 사용한 식품.

닭가슴살 특유의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캔, 사각햄, 비엔나, 후랑크, 슬라이스햄 및 베이컨 등의 형태로 만들었다.

하림의 닭가슴살 신제품은 캔 형태의 'Slim 닭가슴살'을 비롯, 베이컨 모양인 '굽지 않고 먹는 촉촉한 닭가슴살', 사각햄인 '닭가슴살 허브햄'과 비엔나 및 후랑크소시지 등 5종으로 구성돼 있다. 제품의 소비자 가격은 각각 1700원에서 3500원 사이.

하림의 닭가슴살 시리즈 신제품은 돼지고기 등의 육을 갈아 훈연 후 육색소가 퇴색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발색제(아질산나트륨)를 첨가하는 기존의 햄 제품들과 달리 발색제를 사용치 않아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비엔나와 후랑크 제품에는 칼슘, DHA, EPA 등과 같은 성장에 필요한 필수 영양분들을 첨가했다.

하림 마케팅실 홍윤원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웰빙 건강 및 다이어트 식품인 닭가슴살이 소비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데 비해 퍽퍽해 먹기 쉽지 않은 식감에 대한 불만과 조리방법의 어려움 등이 있었다"며 "특유의 퍽퍽함을 개선하기 위해 원료 단계에서 수분 함량을 높여 식감이 뛰어나며 쉽게 물리지 않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구경민 기자 kk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