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건강/단신]조아제약, 알츠하이머 전문 치료제 출시 外

최종수정 2007.10.29 11:49 기사입력 2007.10.29 11:49

댓글쓰기

조아제약, 알츠하이머 전문 치료제 출시 

조아제약이 알츠하이머치료제를 출시하면서 한국슈넬제약과 공급계약을 최근 체결했다. 

이번 공급계약이 체결된 제품은 조아염산메만틴액(50g), 조아염산메만틴정(100T) 등 알츠하이머치료제와 비만치료제(살포시 360T, 노콜레스 500C)로써 최초공급 금액은 1억7000만원이며, 향후 계약이 추가로 이뤄질 전망이다. 

조아제약은 알츠하이머 치료제 출시를 계기로 전문의약품 시장에서 제품을 다각화함으로써 비만치료제와 더불어 매출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알츠하이머 치료제는 염산메만틴제제로 치매증세의 진행을 지연시켜주고 기억력과 인지기능도 개선시켜주는 중증의 치매치료제이다.


한독약품, 대한당뇨병학회와 '사랑의 종이학' 행사 개최

한독약품이 대한당뇨병학회(KDA)와 함께 건강한 당뇨인을 기원하는 '사랑의 종이학'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22일부터 시작돼 내달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대한당뇨병학회가 제정한 2007년 당뇨병 주간(11월12~18일)을 맞아 마련된 것으로 당뇨병 환자들에게 응원하는 마음을 종이학에 담아 보내게 된다. 

한독약품은 '사랑의 종이학' 한 마리에 100원의 기금을 적립해 대한당뇨병학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당뇨병 환자 가족은 물론 일반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방법은 전국 주요 병ㆍ의원에 비치된 '사랑의 종이'를 가지고 종이학을 접어 사랑의 종이학 수집함에 넣으면 된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유방암 치료제 '파슬로덱스' 국내 허가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유방암 치료제인 파슬로덱스(성분명:풀베스트란트)가 '진행성 유방암'에 대한 치료제로 최근 국내 허가를 받고 내년부터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파슬로덱스는 종양세포 증식에 관여하는 에스트로겐 수용체를 차단해 종양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화학 요법 치료 시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부작용을 보이지 않으며 아로마타제 억제제의 하나인 아리미덱스 및 항에스트로겐 제제인 타목시펜에 비해 내약성이 더 우수한 것으로 연구결과 나타났다. 

한편 파슬로덱스는 미국, 유럽 등 37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1달에 1번, 250mg 근육 내 주사하는 주사제다.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제5회 '폐의 날' 개최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오는 11월16일 서울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당신의 호흡나이는?'을 주제로 '제5회 폐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COPD에 대한 국민적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준비된 이번 행사에서는 무료 폐기능검사를 통한 폐 건강 상담은 물론 폐 건강에 대한 전시ㆍ영상물 관람이 가능하며 COPD 강좌도 진행된다. 광주, 대전, 대구, 춘천, 전주, 부산 등 6개 지역 도시에서도 지역별로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COPD(만성폐쇄성폐질환)는 흡연이나 대기오염, 그 외의 물질들에 의해서 숨을 쉴 때 공기가 지나가는 길인 기도가 점차 좁아져서 천천히 호흡기능이 저하되는 병이다. 

최용선 기자 cys4677@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