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넥센타이어, 세계 최초 20시리즈 타이어 상용화

최종수정 2007.10.29 10:28 기사입력 2007.10.29 10:27

댓글쓰기

   
 
넥센타이어가 세계최초로 20시리즈 UHP타이어를 상용화하는데 성공했다.

넥센타이어는 29일 “전세계 타이어사 가운데 최초로 초고성능의 20시리즈 타이어를 상용화했으며 이번 주부터 시작되는 세계최대 타이어 박람회인 미국 라스베이거스 2007 SEMA-쇼에 출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넥센타이어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 시킨 20시리즈 UHP타이어는 타이어 폭에 비해 접지면에서 타이어 휠까지 높이가 가장 낮은 이른바 고인치-초 저시리즈 타이어로 넥센타이어의 첨단기술력이 낳은 작품이다.

'시리즈'는 타이어의 접지면 폭을 100으로 둘때 이 타이어의 높이를 나타내는 것으로 그동안 업계에서는 스포츠카 전용으로 25시리즈가 상용화의 한계라고 알려져 왔으나 이번 넥센의 20시리즈 상용화 제품 출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과시한 것.

또한 초 저시리즈 제품의 특성을 성공적으로 이뤄내기 위한 새로운 설계기법이 적용돼 타이어의 공기압과 하중이 달라지더라도 일정한 접지압력분포 유지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와함께 초고속의 원심력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도록 고강도 스틸벨트가 적용돼 노면밀착성이 우수하고 조종안정성이 탁월하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주로 유럽과 미국 등지에 수출하게 되는 이번 20시리즈 제품은 부가티와 파가니 존다 등 세계 스포츠카의 큰 시장을 가지고 있는 지역과 차종에 적용될 예정이다“며 ”이번 20시리즈 제품의 세계최초 상용화로 세계 고부가가치 시장의 선점이 가능해 졌다“고 강조했다. 

김정민 기자 jm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