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프랭클린템플턴, 천연자원 섹터 펀드 출시

최종수정 2007.10.29 10:17 기사입력 2007.10.29 10:15

댓글쓰기

   
 
프랭클린 내츄럴리소스 주식형 투자신탁
프랭클린템플턴투신운용은 29일 세계 경제 성장과 인구증가에 따른 수요 증대로 인해 향후 장기적인 가격 상승이 기대되는 천연자원 섹터에 주로 투자하는 ‘프랭클린 내츄럴리소스 주식형 투자신탁’을 출시한다.

‘프랭클린 내츄럴리소스 주식형 자투자신탁’은 원유, 천연가스, 금 등의 천연자원 섹터에서 주요 사업을 운용하는 회사 또는 이들 회사에 주요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회사가 발행한 해외 주식에 주로 투자하는 ‘프랭클린 내츄럴리소스 주식형 모투자신탁’에 대부분을 투자하여 장기적인 자산 증식을 추구하는 펀드이다. 

내츄럴 리소스 펀드는 세계 경제의 성장과 인구 증가에 따른 수요 증대로 천연자원의 장기적인 가격 상승이 예상되는 점과, 천연자원 섹터에의 투자로 인플레이션 헷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요투자대상 중 하나인 석유산업은 주요 에너지 소비국의 자체생산  감소와 비-OECD 국가들의 소비 증가, 지정학적 불안정 지속에 따른 리스크 프리미엄 등으로 인해 시장 강세가 전망되며, 천연가스의 경우 전통적 에너지인 석탄 및 석유의 대안으로 향후 지속적인 수요증가가 예상된다. 

금도 지속적인 수요증대와 제한적인 공급으로 인한 추가 가격상승이 전망되며, 구리도 재고감소와 중국, 인도의 꾸준한 수요증가로 가격급등이 예상된다. 

프랭클린 내츄럴 리소스 펀드는 23억 달러 이상의 내츄럴리소스 전용 펀드 및 100억 달러 이상의 내츄럴리소스 주식포트폴리오의 운용 경험이 있는 프랭클린 글로벌 어드바이저스사(Franklin Global Advisors)의 전문운용팀에서 위탁 운용하며, 개별기업의 펀더멘탈 분석에 근거한 상향접근식(Bottom-up)과 거시적 분석을 토대로 한 하향접근식(Top-down)을 절충한 운용 전략으로 10월 15일 기준 연초 대비 수익률이 40.2%를 기록하는 등 벤치마크(94% Goldman Sachs Natural Resources Index + 6% Call Index)및 업종 평균치 대비 우수한 성과를 자랑하고 있다. 

변동성을 고려한 수익률도 상대적으로 우위한 수치를 유지하고 있다

이 펀드는 국내에서 설정된 해외투자펀드로 해외주식 직접투자로부터 발생되는 양도차익에 대한 비과세 혜택이 적용되며, 환율 변동 위험에 대비해 펀드 내에서 환 헷지를 실시한다.

10월 말부터 한국씨티은행, 외환은행, 대구은행, 삼성증권, 메릴린치증권, 내달 12일부터는 SC 제일은행 등에서도 추가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김참 기자 pumpkin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