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네이버, 28일 0~8시 기사 업데이트 중단

최종수정 2007.10.28 10:30 기사입력 2007.10.28 10:29

댓글쓰기

뉴스 서비스 시스템 개선작업

NHN(대표 최휘영)은 포털 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의 뉴스 서비스 개선 작업에 따라 오는 28일 오전 0시부터 8시까지 최신 기사 업데이트가 중단된다고 26일 밝혔다.

NHN은 업데이트 중단 시간 동안 긴급 속보가 발생할 경우에는 뉴스 부문별 메인 페이지 뉴스 박스를 통해 게시하고, 속보를 작성한 언론사에 직접 아웃링크해 기사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28일 0시 이전에 송부된 뉴스는 정상적으로 서비스되며, 개선 작업 시간 동안의 최신 기사도 작업 완료 후 뉴스 페이지에 일괄 반영된다.

한편 NHN은 뉴스 서비스 개편과 함께 네이버 뉴스 ‘정치’ 섹션에 ‘제17대 대통령선거’에 대한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07 대선’ 섹션을 신설한다.

2007 대선 뉴스 섹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지금까지 정당별·후보별로 다른 페이지에 서비스됐던 대선 관련 뉴스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정당별 섹션과 함께 후보자별 정보와 공약 등 대선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도 접할 수 있다. 

NHN 관계자는 “이번 뉴스 시스템 개선 작업은 언론사의 기사 송고가 가장 적은 시간대인 주말 시간대를 택하여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고려했다”고 밝혔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