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CP, 롯데닷컴 신규 브랜드몰에 결제시스템 제공

최종수정 2007.10.22 14:17 기사입력 2007.10.22 14:17

댓글쓰기

한국사이버결제(KCP)가 롯데닷컴의 신규 오픈마켓 방식의 프리미엄 브랜드몰인 루트엘(www.rootl.com)의 결제시스템을 제공했다.

22일 KCP는 다변화 되고 있는 오픈마켓 시장을 염두해 금번 프로젝트가 진행됐다며, 오픈마켓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셀러(오픈마켓 입점사) 등록부터 결제 프로세스까지 전과정을 자동화시키고 향후 시장 확대를 대비해 핵심 엔진 등을 패키지화 했다고 말했다.

KCP 관계자는 "이번 KCP의 결제시스템 구축은 그 동안 오픈마켓이 자체적으로 수행해오던 '결제승인' 및 '정산' 업무를 오픈마켓이 아닌 전문PG사가 수행하도록 시스템을 재구성함으로써 오픈마켓 사업자의 전자금융거래법 시행으로 인한 행정적, 기술적 부담을 일거에 해소시켰다"고 밝혔다.

또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에스크로(매매보호)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 또한 인정받음으로써 오픈마켓에서 판매자, 소비자간 일어날 수 있는 분쟁소지를 방지하는 역할까지 수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KCP 송윤호 대표는 "이미 양사 모두 쇼핑과 결제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이번 제휴가 시장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루트엘이 패션전문 쇼핑몰이라는 틈새 시장를 노린 것과 같이 향후 오픈마켓의 기본 비즈니스 모델을 응용한 다양한 형태의 사업모델들이 출현하게 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결제시스템의 유연성과 확장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라고 말했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