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몰캡]리노스, MBC 통합전송망 구축 계약 체결

최종수정 2007.10.22 10:54 기사입력 2007.10.22 10:54

댓글쓰기

리노스는 지난 10월 초 LG데이콤과 MBC의 디지털 광대역 통합전송망(BcN)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리노스는 LG데이콤이 진행하는 MBC 본사와 전국 20개 지사를 하나로 연결하는 디지털 광대역 통합전송망(BcN) 프로젝트 중 HDTV 방송 전송 및 디지털 방송 모니터링 분야에서 장비 및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리노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MBC가 고화질의 HD영상을 별도 압축 없이도 전국 20개 지사에 제공할 수 있게 하는 하드웨어 시스템 기반을 구축하게 된다"며 "리노스의 고급설계기술과 축적된 SI 기술력으로 MBC가 광대역 통합망(BcN)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MBC는 시차 지연이 없는 전국 디지털 방송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며, 통ㆍ방 융합의 화두가 되는 고품질 VOD서비스, 양방향 데이터방송, TV포털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 사업을 언제나 수행할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리노스 관계자는 "아날로그 방송이 오는 2012년말까지 종료되고 디지털로 전환될 예정인 가운데 리노스와 같은 통ㆍ방융합 장비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는 지상파 방송의 광대역 통합망(BcN) 구축 ,IPTV, WiBro와 같은 신 시장 수요 증가에 따라 더 큰 성장이 예측된다"고 밝혔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