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李 "경제살리기 못지 않게 사회통합도 중요"

최종수정 2007.10.22 10:43 기사입력 2007.10.22 10:39

댓글쓰기

"사회통합을 이룩하는 것이 민주화를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에 대한 보답이다"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후보는 22일 오전 광주광역시 국립 5.18 묘역을 참배한 자리에서 이 같이 밝히고 사회통합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 후보는  "경제 살리기도 중요하지만 사회통합도 이 못 지 않게 매우 중요하다"며 "한국사회의 통합을 이룩하는 것만이 민주화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 대한 보답이다"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묘역에 마련된 방명록에 '반드시 경제 살리고 사회통합 이루어 (가신) 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살려서 크게 보답 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 후보는 이어 인권운동 대부인 홍남순 변호사의 묘를 찾아 "그 시절이 생각난다"며 잠시 회상에 젖었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광주 민주화 항쟁은 시대의 비극이며 역사에 다시는 되풀이 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어 "5.18 광주 민주화 항쟁이 아직도 미완성이라는 얘기가 있다는 걸 알고 있다"며 "역사의 반성이야말로 5.18 광주 민주화 항쟁을 완성시키는 일"이라고 밝혔다.

광주=하진수 기자 hj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