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통합DMB 내비게이션 신용카드 포인트로 구매"

최종수정 2007.10.22 10:11 기사입력 2007.10.22 10:10

댓글쓰기

TU미디어-우리카드 제휴 'TU 라이드 온' 카드 출시

위성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사업자인 TU미디어(대표 서영길)는 우리은행과 제휴를 통해 현금 없이 최신 통합 DMB내비게이션을 카드 포인트로 먼저 구입할 수 있는 'TU 라이드 온 카드'를 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카드 사용자들이 최신 통합DMB내비게이션을 먼저 받고 구매 대금은 향후 36개월간 카드 사용으로 적립된 포인트로 결제해준다.

일반 신용 구매 및 현금 서비스 이용시 일정 포인트가 쌓이며, 우리은행 제휴 주유소에서 주유시 리터당 80포인트 적립된다. 각종 통신료(휴대전화, 집전화, 인터넷 등)를 자동이체 할 경우 1건당 월 1000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혜택을 지원한다.

월 평균 신용카드를 50만원 가량 이용하는 고객이 제휴 주유소에서 월 18만원 주유를 하고, 통신료를 2건을 자동이체 할 경우 매달 1만5000포인트를 모을 수 있어 매월 상환금액이 14,000원 내외인 점을 감안할 때 최신 통합 내비게이션을 무료로 장만하는 셈이다.

카드 포인트로 결제를 하지 않는 고객들도 기존의 내비게이션 할부 지원 카드들의 할부 이자인 3만6000원(최장 36개월 최대 금액 50만원 기준시)에 비해 3분의 1도 안되는 연 1.3%의 저 이자율을 적용 받아 네비게이션 구매에 따른 이자금액이 1만원 수준에 불과하다고 TU미디어측은 설명했다.

TU미디어측은 "이번 제휴카드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던 통합DMB 내비게이션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TU 라이드 온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DMB내비게이션은 디지털큐브의 'N7-tu'와 하이온콥의 '하이온듀오'가 있다.두 모델은 위성DMB 및 지상파DMB를 모두 즐길 수 있으며, TU미디어가 제공하는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TPEG) 지원 및 7인치 대형화면에 각종 멀티미디어기능을 구현한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