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국도 인정한 SK텔레콤 사회공헌활동

최종수정 2007.10.22 09:37 기사입력 2007.10.22 09:36

댓글쓰기

주한영국상의 어워즈(BCCK Awards) CSR 부문 수상

SK텔레콤(대표 김신배)은 주한 영국 상공회의소(BCCK)에서 주관하는 '2007 BCCK 어워드'에서 기업 사회공헌(CSR)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BCCK 어워드는 기업의 사회공헌(CSR), 한국ㆍ영국간 무역ㆍ투자, 한ㆍ영간의 파트너십에 대해 지대한 공헌을 한 기업 및 기관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취지로 제정된 시상식이다.

기업 사회공헌 부문에선 SK텔레콤이, 한ㆍ영간 무역ㆍ투자부문에는 에너지 회사인 쉘, 한ㆍ영간 파트너십 부문에는 영국계 건설업체인 AMEC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SK텔레콤은 '사회구성원의 행복 극대화'라는 기업이념에 따라 지속적인 기업 사회공헌을 실시하고, 사회공헌을 기업 경영의 핵심요소로 투영해 운영함으로써 타 기업에 비해 사회공헌 분야의 발전에 지대한 기여를 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2003년 전담부서인 사회공헌팀을 신설, 조직화된 선진형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ㆍ실행하고 있다. 특히 사업 특성을 반영한 '모바일 미아찾기' 등의 모바일 공익프로그램과 '사회문제가 기업문제'라는 기업시민정신으로 소외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역점을 둔 '행복 도시락 사업, 장애 통합 보조원 파견 사업' 등 장기적 시각의 자립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근본적인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힘쓰고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