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에셋, 글로벌 '인사이트 펀드' 출시

최종수정 2007.10.22 06:59 기사입력 2007.10.22 06:59

댓글쓰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2일 전세계의 매력적인 투자대상을 발굴해 집중 투자하는 '미래에셋인사이트(insight)펀드'를 출시한다. 

미래에셋 영국현지법인이 운용을 담당할 이 펀드는 특정 자산이나 지역, 섹터에 한정하지 않고 전세계 다양한 자산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초의 글로벌 스윙(Global Swing) 펀드다. 

한국과 홍콩, 싱가포르, 영국, 인도 등 미래에셋 해외 현지법인의 글로벌 최고투자책임자(CIO)들로 구성된 글로벌 투자전략위원회를 통해 직접 관리·운용되기 때문에 그동안 세계 각국의 투자를 통해 검증된 운용 노하우의 결정체가 될 것이란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미래에셋은 이 펀드의 런칭과 운용시스템 구축을 위해 1년 넘게 준비를 해왔으며, 현재도 박현주 회장 및 해당 운용본부가 시장 분석차 해외 출장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래에셋 영국자산운용 이준용 CEO는 "인사이트펀드는 투자지역과 대상에서 자유로운 신개념 펀드"라며 "급변하는 투자 환경에서 어디에, 어떻게 투자할지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명쾌한 답을 드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멀티 클래스 펀드로 클래스A의 경우 선취판매수수료 1%, 연간보수 2.49%이며, 클래스C와 클래스Ce는 선취판매수수료 없이 각각 3.39%, 3.12%의 연간보수가 적용된다. 

조인경 기자 ikjo@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