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G, 세계면세품박람회 22일부터 참가

최종수정 2007.10.22 00:00 기사입력 2007.10.22 00:00

댓글쓰기

KT&G, 세계면세품박람회 22일부터 참가

KT&G가 오는 22일부터 26일 프랑스 깐느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세계면세품박람회(TFWA)’에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한다.

KT&G는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그동안 중동, 중앙아시아, 러시아권 등 해외 담배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올해의 수출규모는 수량기준으로 전년대비 22%가 증가하고 국내 매출량의 60%에 육박하는 380억개비(19억갑)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KT&G는 세계 시장에 에쎄 등 주력브랜드를 알리고 신규 시장 및 바이어 발굴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이번 세계면세품박람회에 참가하게 됐다. 특히 올해는 곽영균 사장이 직접 현지 박람회장에 참석, 박람회 관계자 및 바이어들과의 면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KT&G는 지난 해 참가한 세계면세품박람회를 통해 한국제품에 관심을 보인 해외업체들과의 협상으로 지난 3월부터 계약을 체결,현재 불가리아 등 동유럽 5개국을 비롯, 터키, 말레이시아, 아프리카 등에 ‘에쎄’ 1억2천만개비(6백만갑)의 수출을 성사시켰다.

또한 KT&G는 터키와 이란에 내년 초 본격 생산을 목표로 현지 담배공장 건설과 합작생산을 진행 중이며 러시아로의 수출물량이 급증함에 따라 러시아 현지 담배공장 건립도 검토 중이다.

 황대혁 기자 1115@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