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우건설, 2007년 하반기 '굿디자인' 6건 선정

최종수정 2007.10.17 14:36 기사입력 2007.10.17 14:36

댓글쓰기

   
 
푸르지오 엘리베이터

대우건설이 소비자 만족을 위한 우수 디자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최근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한 2007 하반기 우수디자인상품 선정에 총 11개 품목을 출품해 총 6개 품목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굿디자인으로 선정된 품목은 푸르지오 엘리베이터 디자인, 푸르지오 아트월 문주, 푸르지오 과학놀이터, 트럼프월드마린 아일랜드가든, 유니버셜욕조, 욕실매입형 악세사리 등 6개 품목이다.

이중 푸르지오 엘리베이터 디자인과 과학놀이터는 상반기에 선정된 월드마크웨스트엔드의 인테리어디자인 'Morning in the forest'에 이어 타 업종 굿디자인 수상제품과 심사를 통해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본상 수상후보로 선정됐다.

푸르지오 엘리베이터 디자인은 엘리베이터에 '감성', '자연', '웰빙'의 개념을 도입해 고급스럽고 미려한 디자인과 더불어 편안한 공간의 느낌을 갖도록 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테마 과학놀이터인 '사이언스파크'는 단지내 어린이 놀이터에 우주선 형상의 과학 조합 놀이시설을 설치하고 어린이들의 놀이활동 속에서 다양한 과학원리를 현상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휴게시설인 파고라 천정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우리나라에서 관측이 가능한 별자리를 형상화했다.

또 놀이터의 주 사용자인 어린이들의 건강을 배려해 무독성, 무방부의 천연 건조목 등 친환경 자재의 사용으로 쾌적한 생태 조경을 연출했다.

대우건설 주택상품개발팀장 이희성 부장은 "대우건설은 11건을 출품해 6건이 굿디자인에 선정돼 업계 최고의 선정율을 기록했다"며 "이는 대우건설의 대표 브랜드인 푸르지오 디자인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입증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유은정 기자 appl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