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매수기회 제공하고 있다" <메리츠證>

최종수정 2007.10.17 13:29 기사입력 2007.10.17 13:29

댓글쓰기

메리츠증권은 17일 주가지수 급락에도 상승추세는 꺾이지 않았다며, 저가매수 기회로 삼을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심재엽 메리츠증권 투자전략팀장은 "유가급등, 미국 인플레 발생 우려, 외국인 매도 강화 등으로 지수가 급락하고 있다"며 "오늘 미국에서 소비자물가지수, 주간 원유재고 등 서브프라임 및 유가에 관련된 주요 지표들이 발표될 예정이어서, 목요일까지는 지수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심재엽 팀장은 그러나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가 다시 불거지더라도 미국 연준이 0.5% 금리인하를 단행한 상황이기 때문에 지난 7~8월과 같은 조정장세나 나올 가능성은 높지 않다"며 " 미국의 부동산시장의 둔화와 유가 상승에 따른 소비지출 부담 요인도 있기 때문에 향후 경기진작을 위한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도 여전히 열려있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심 팀장은 "따라서 이번주 중 지수변동성 확대 구간을 저가매수의 기회로 삼을 필요가 있다"며 업종별로는 기존 주도주인 철강·화학·조선·해운주 등에 관심을 갖을 것을 주문했다.

박수익 기자 sipark@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