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몰캡>예당온라인, 자사주 25만주 매입 결정

최종수정 2007.10.17 11:20 기사입력 2007.10.17 11:20

댓글쓰기

예당온라인은 17일 전체 주식수 3.2%에 해당하는 자사주 25만주를 장내에서 매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사주 취득 결정은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결정되었으며, 앞으로 한 달 동안 취득할 예정이다.

예당온라인은 올해 들어 주가 상승의 걸림돌이었던 전환사채 1300만 불이 지난달 모두 전환돼 없어졌으며, 실적 향상과 전환사채 완료 등 좋아진 재무상황을 바탕으로 100% 무상증자를 실시하는 등 긍정적인 주식 정책을 펼치고 있다.

예당온라인 김남철대표는 "3분기도 최고 실적을 예상하고 있으며, 공개서비스를 준비중인 차기 대작게임 프리스톤테일2의 반응도 좋아 올해는 물론 내년에도 높은 성장을 할 것"이라며 "날로 좋아지는 기업 성과를 주주들과 함께 나누고자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으며, 앞으로도 실적에 따른 성과를 자사주 매입 및 배당 등 주주 우선 정책을 적극 펼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예당온라인은 최근 인기 댄스게임 오디션을 중국에 4500만불이라는 최고 가격으로 수출했으며, 프리스톤테일2, 에이스온라인 등 신작 게임의 상용화가 임박해 향후 매출 및 이익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