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굿모닝신한證, 온라인펀드몰에선 차이나펀드 인기

최종수정 2007.10.17 11:12 기사입력 2007.10.17 11:12

댓글쓰기

온라인 펀드몰 이용 고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펀드는 차이나펀드로 나타났다.

굿모닝신한증권이 15일 선보인 '다이렉트 명품 펀드몰'(www.goodi.com)의 오픈 첫날 매수된 펀드 2530건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온라인펀드몰 이용 고객들에게 차이나펀드가 가장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펀드몰 오픈 첫날 매수된 2530건은 굿모닝신한증권 3분기 일평균 641건 대비 295% 증가한 실적으로, '다이렉트 명품 펀드몰'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도를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다. 

굿모닝신한증권에 따르면, 첫날 가입한 2530명의 고객중 443명(17.51%)는 봉주르 차이나 주식2호를, 281명(11.11%)는 동부차이나주식1호를, 218명(8.62%)는 봉주르 차이나주식1호를 선택했다. 전체 가입자의 37.24%인 942명이 최근 20%대 수익률(1개월 수익률)거두고 있는 차이나펀드 3개에 가입한 셈이다.

국내 펀드도 디스커버리주식형 138명(5.45%), 탑스 밸류주식형(온라인전용) 110명(4.35%) 등 수익률이 우수한 펀드에 집중 투자되는 모습을 보였다.

이 증권사 관계자는 "높은 가입률을 보인 펀드가 수수료가 저렴한 온라인전용펀드보다는 시장에서 인기 있고 높은 수익이 기대되는 펀드라는 점은 주목할 만 하다"며 "온라인 펀드몰 이용고객은 단순히 저렴한 수수료 뿐만 아니라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편리성과 다양한 상품 때문에 온라인 펀드몰을 이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굿모닝신한증권 임재택 마케팅본부장은 "펀드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쉽게 가입할 수 있게 편리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상품을 구비한 점이 고객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판단된다"며 고객의 펀드 선정 기준이 시장의 인기도와 수익률임을 재확인한 만큼 향후에도 시장의 트랜드를 반영한 명품 펀드를 제공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굿모닝신한증권의'다이렉트명품 펀드몰'은 국내 최다 온라인 전용펀드를 구비해 수수료가 저렴하면서도 고객이 전화 한통 혹은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펀드투자에 대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