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이스페이스에서 전화하세요

최종수정 2007.10.17 11:09 기사입력 2007.10.17 11:08

댓글쓰기

내달부터 마이스페이스 인스턴트 메시지 통해 이용 가능

미국판 싸이월드인 마이스페이스가 내달부터 무료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스코프의 마이스페이스가 자사 가입자들이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베이의 인터넷 전화 서비스 스카이프와 합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마이스페이스 가입자들은 내달부터 인스턴트 메시지를 통해 무료로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 있으며 스카이프의 네트워크에도 접속할 수 있게 됐다.

또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유선전화와 같은 외부장치를 통해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올린 매출을 공유할 예정이며 이 외 계약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마이스페이스는 현재 1억1000만명이 가입한 미국 최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로 2억20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스카이프와의 이번 계약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신문은 전했다.

마이스페이스의 카일 브링먼 제품 개발 부사장도 "음성통화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데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