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가전전문점...특별할인,적립 이용 알뜰구매[행복한 혼수준비]

최종수정 2007.10.17 11:00 기사입력 2007.10.17 11:00

댓글쓰기

다양한 혼수 가전을 저렴한 가격에 장만할 수 있는 장점을 내세운 전자전문점과 인터넷에 익숙한 세상과 발품을 팔지 않고도 혼수품 장만은 물론 예식장과 신혼여행지 예약까지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들이 결혼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들을 기다리고 있다.

결혼시즌을 맞아 전자전문점 하이마트는 이달 말까지 '혼수가전 특별전'을 진행한다.

LCD TV, 홈바형 양문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겸용 드럼세탁기 등을 최고 14%까지 할인판매하는 것은 물론 제품 구입시 하이마트 포인트플러스카드, 우리BC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신한탑스선카드 등으로 선포인트 혜택을 이용하면 최고 70만원까지 포인트로 나눠 갚을 수 있어 적은 금액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하이마트가 제휴한 포인트플러스카드를 이용, 하이마트에서 제품을 구입하면 최고 6개월 무이자 할부혜택과 3% 모아포인트를 기본 적립할 수 있다.

하이마트의 '선포인트 할인'은 고객이 혼수를 구입할 때 먼저 할인혜택을 받고, 할인 받은 금액은 나중에 카드 사용으로 적립되는 포인트로 상환하도록 한 서비스로 혼수 장만에 목돈이 들어가야 하는 신혼부부들에게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이와함께 하이마트에서는 LCD PDP TV를 구입하면 구입제품별로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 DVDP, MP3P 등을 구입 금액대별로 고급 도자기세트, 헹켈 칼세트, 후라이팬 세트, 진공청소기, 가습기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복합전자유통센터 테크노마트에서는 본격적인 가을 혼수시즌을 맞아 혼수가전 패키지를 특가에 내놓았다. 예비 부부의 라이프스타일, 예산 등을 고려해 알뜰형에게 맞는 300만원대, 실속형의 600만원대, 고급형의 800만원대를 소개하고 개별로 구입할 때보다 최고 5%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혼수세일행사 기간동안 경매행사를 개최, 정상가의 60~70%선이면 낙찰이 이뤄져 홈페이지(www.tm21.com)를 참고해 이용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혼수살림 구매에 있어 새로운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는 온라인쇼핑몰에서도 다양한 기획전이 마련돼 있다.

G마켓은 혼수품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G마켓 해피웨딩 이벤트'를 오는 10월 말까지 진행한다.

장인가구, 에몬스, 리바트, 한샘 등 국내 유명 브랜드 가구를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하며 가구 및 침구 브랜드에 따라 별도의 사은품 및 더블쿠폰도 제공된다. 또 구매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맞춤커튼을 무료로 설치해 주고, 이달 말까지 이벤트에서 관련제품을 구입한 1000명의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고급 발매트를 증정한다.

이외에 키친아트, 코렐, 가이타이너 등 유명해외브랜드 주방용품도 최대 30%까지 할인가에 판매하고, 일산 가구단지에서 사용 가능한 30% 할인 금액의 디지털쿠폰도 구입할 수 있다.

디앤샵에서는 올 가을 신혼의 단꿈을 꾸는 이들을 위한 알찬 혼수기획전 '가을 웨딩 페어'를 내달말까지 연다.

기획전에서는 삼성 지펠 홈바 냉장고를 81만1800원 , X 캔버스 LCD TV 42인치를 153만원, 클라쎄 드럼세탁기를 29만3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에이스침대는 87만4000원, 등받이 무늬가 예쁜 뉴헤라의 화이트 4인 식탁세트는 15만4000원이다. 또 황실가구의 하프갤러리 화이트 장롱, 네오젠 셀리앙 가죽 소파 등을 초특가로 선보이며 이들 제품은 삼성/현대 카드 무이자 10개월의 기분 좋은 혜택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인터파크는 이달 10월 말까지 알뜰한 예비부부를 위해 ▲결혼의 달, 혼수가전 총집합 ▲아망떼 웨딩침구 EVENT ▲2007 인기 브랜드 가구 SALE 등 혼수제안 기획전을 열고 영상가전ㆍ생활가전 등은 10~20%, 가구 20~30%, 침구ㆍ주방용품은 각각 최대 65%, 4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옥션에서는 예비부부를 위한 '가구/침구/주방 웨딩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가구/침구/주방 제품을 5%에서 최대 53%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다. 

혼수 가전 고르기 노하우
▲혼수가전 예산을 정한 후 혼수 리스트를 정해야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원하는 제품과 용량 등을 인터넷으로 가격을 알아본 후 온라인 쇼핑을 통해 주문을 하거나 집단 전자상가에 가서 구매한다.
▲온라인 쇼핑몰의 가격이 싼 경우가 많지만 오프라인 매장과 비교해 보았을 때 특정제품이 10%이상 저렴하다면 다른 제품과 끼워팔기가 아닌지 정품이 아닌지 배송이나 설치비가 별도가 아닌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집단 전자상가의 경우 도ㆍ소매를 겸하는 대형매장의 가격이 대체적으로 저렴하다.
▲풀 HD TV를 고르더라도 현재에는 풀 HD급 화질로 송출되는 방송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아 둔다.
▲백화점과 일반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델은 기본적으로 같으며 모델명이 조금 다른 경우는 단독 모델로 출시하여 가격경쟁을 막기 위한 방편이고 극히 일부분의 보조기능을 넣거나 뺀 경우가 대부분이다.
▲백화점에서 구매할 경우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구매할 때에는 할인 기간에 구매하지 않더라도 대개의 경우 백화점 상품권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1~2가지 가전에 집중 투자하고 나머지 가전은 알뜰하게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용선 기자 cys4677@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