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토공대전충남본부, 지역장애아동과 봉사활동

최종수정 2007.10.16 22:28 기사입력 2007.10.16 22:27

댓글쓰기

한국토지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광수) 온누리 봉사단은 16일 대덕대학,한국토지공사,지역장애아동과 함께하는‘동(同)고동(同)락’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정신지체장애인 생활시설인 정화원(대덕구 대화동 39-1 소재)원생들과 함께 계족산 장동 산림욕장에서 가을 나들이를 함께 함으로써 장기간 시설생활에 지친 장애우들의 심신을 일깨우고 사회적응도를 높일 일환으로 실시됐다.

정화원생, 대덕대학 사회복지계열학생, 토지공사 온누리봉사단원 등 90여명은 일대일 짝을 지어 함께 즐거운 체조와 2인 삼각 달리기, 조별 장기자랑 등 명랑 레크레이션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장애우와 정상인이 서로 손을 잡고 계족산 산행에 나서 낙오자 없이 전원 무사히 등산을 마쳤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온누리 봉사단원 관계자는 “짧은 만남이었지만 장애우들과 함께 가을나들이를 하니 좋은 추억이 되었고 순수한 장애우들을 보니 오히려 우리 일반인들이 배워야 할 점이 많은 것 같다”면서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꼭 참여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토공 대전충남지역본부는 사회공헌활동을 내실있게 수행하기위해 복지분야의 전문기관인 대덕대학 사회복지계열과 산학협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해 오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둔산어르신 큰잔치, 9월에는 유성어르신 한마당 잔치에 함께 참여했고 앞으로도 대덕대학과 함께 소외된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황대혁 기자 1115@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