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썬, 동국대에 솔라리스 강의 개설

최종수정 2007.10.16 18:55 기사입력 2007.10.16 18:54

댓글쓰기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는 16일 동국대학교와 자사 개발 운영체제(OS) 솔라리스 강의 개설을 포함하는 산학 협력 체결을 완료하고, 이번 2학기부터 컴퓨터공학부의 학습 환경을 솔라리스 기반으로 전면 교체하며 이에 필요한 모든 제반시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국썬은 하드웨어 장비, 서버, 소프트웨어 등 수업에 필요한 모든 제반 시설을 동국대에 지원 하며, 교재를 비롯한 교육자료나 멘토링 시스템을 제공 하는 등 관련 프로젝트를 주도 할 계획이다.

동국대는 학점이 인정 되는 정규 수업에 솔라리스를 활용하게 되며, 솔라리스 관리자 과정과 솔라리스 개발자 과정을 개설해 시스템 프로그래밍 과정을 솔라리스 운영체제(OS)로 진행한다. 또한 운영체제(OS)나 보안 과목에서 솔라리스를 교육해 자격증 취득을 유도할 예정이다.

동국대 컴퓨터 공학부 이금석 교수는 "이번 솔라리스 수업 개설을 통해 학생들은 진보적인 썬의 지식을 습득하고 실무 프로젝트에 참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학교측은 커리큘럼을 발전시키고 실력을 갖춘 우수한 학생을 양성함으로써 대학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유원식 대표는 "솔라리스가 동국대학교의 정규 수업 과정으로 채택 됨으로써, 솔라리스 사용자를 늘리는 동시에 썬의 비전과 기술을 전파해 커뮤니티를 확고히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연호 기자 dew901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