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몰캡>인포뱅크, "TV 보면서 휴대폰 채팅하세요"

최종수정 2007.10.16 14:13 기사입력 2007.10.16 14:13

댓글쓰기

코스닥상장사 인포뱅크가 방송관련 채팅서비스 및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특허출원: 제10-2007-44465호)는 TV로 방송을 시청하면서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시청자간 휴대폰으로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채팅 서비스 방법은 통신단말기를 통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채팅 요청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 채팅 프로그램을 검색해 채팅 커뮤니티에 배속되는 단계 그리고 커뮤니티 대상자와 채팅메시지를 송수신하는 단계로 구분된다.

이 기술로 시청자들은 통신단말기의 간단한 조작만으로 방송 프로그램과 관련한 채팅그룹에 접속해 자신의 소감을 밝히며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개진을 활성화 할수 있게 됐다.

인포뱅크 미디어사업부 박정민 과장은 "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현재 대중문화의 흥행을 결정하는 폐인문화 주도권을 PC가 아닌 휴대폰으로 전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나아가 휴대폰을 이용한 커뮤니티 활성화 등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에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및 신규 수익원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황상욱 기자 ooc@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