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몰캡>예당온라인, 에이스온라인 상용화 서비스 시작

최종수정 2007.10.16 10:11 기사입력 2007.10.16 10:11

댓글쓰기

예당온라인이 서비스하고 마상소프트가 개발한 비행슈팅RPG 에이스온라인(www.aceonline.co.kr)의 상용화 서비스가 오는 18일부터 시작된다.

예당온라인 관계자는 "공개서비스를 진행중인 에이스온라인은 기존 비행게임과는 다르게 박진감 넘치는 슈팅게임의 묘미와 역할수행게임(RPG)의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를 동시에 주는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부분유료화 방식으로 진행되는 에이스온라인 상용화는 이 같은 게임 특성에 맞춰 다양한 아이템을 프리미엄 서비스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예당온라인 국내사업본부 이석재 본부장은 "상용화에 맞춰 다양한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와 대규모 기념 이벤트를 실시해 본격적인 유저몰이에 나설 것"이라고 말하며, "오디션과 프리스톤테일에 이어 에이스온라인도 4분기부터는 본격적으로 매출에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 1월 중국에 수출된 에이스온라인은 지난 9월부터 공개서비스 중이며, 공개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동시접속자 2만을 돌파하는 등 중국 내 성공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어, 중국도 국내에 이어 곧 상용화할 방침이다.

한편, 예당온라인은 올 겨울시즌에 블록버스터급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리스톤테일2의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있으며, 내년에는 오디션2와 패온라인 등 신작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