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보험개발원, 해외보험정보센터 신설

최종수정 2007.10.16 12:00 기사입력 2007.10.16 12:00

댓글쓰기

보험개발원은 16일 신속한 해외정보의 수집과 전달을 위해 부설 보험연구원 내에 해외보험정보센터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해외보험정보센터는 센터장 1인과 5인의 연구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보험개발원은 먼저 지역별 해외보험정보시장정보를 수집하고, 해외 선진경영 및 보험기법 선진사례(best practice)도 수집해 DB화 할 계획이다.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주요 국가에 대한 보험정보 중심의 국가별 보험시장보고서(country profile), 해외보험정보 뉴스레터 등을 발간함은 물론 보험회사의 해외진출 방안에 대해서도 연구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OECD, IAIS 등 국제회의 참석 및 대외창구 역할을 함은 물론 보험업계 해외보험담당 전문가로 해외보험정보포럼을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보험개발원 관계자는 "일방적인 정보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피드백이 가능한 개방형을 채택함으로써 해외보험정보포럼을 통해 정보조사 니즈를 정기적이고 체계적으로 접수함은 물론 긴급한 경우에는 수시 접수도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보경 기자 bk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