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나로텔레콤, LBS사업 진출

최종수정 2007.10.16 09:36 기사입력 2007.10.16 09:36

댓글쓰기

SK에너지와 제휴, 하나TV 통해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 제공

하나로텔레콤이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LBS) 사업에 진출한다.

하나로텔레콤(대표 박병무)은 SK에너지(대표 신헌철)와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하나로텔레콤은 SK에너지의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를 TV포털 하나TV에서 제공하고, SK에너지는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운영 등을 담당하게 된다.

우선 하나로텔레콤은 SK에너지와 11월부터 하나TV를 통해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의 핵심인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각 지역의 여행지, 상점, 맛집, 골프장 등 길 찾기를 포함한 지역 정보 알림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예를 들어 하나TV 메뉴에서 가고 싶은 골프장 정보를 선택하면 ▲골프장 위치 및 교통 정보 ▲세밀한 그린 지도 ▲최적의 공략 정보 ▲실전에 필요한 팁 등 유용한 정보들이 화면에 나타나게 된다.

하나로텔레콤은 이어 내년 중순 경 하나TV에서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를 통해 거주지 주변 상점의 물품 구입 시 결제는 물론, 이벤트ㆍ광고ㆍ행사 내용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위치정보서비스(GPS)를 이용해 자녀 등 가족들의 현재 위치를 알려주는 '아이찾기' 서비스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하나로텔레콤과 SK에너지는 이번 협력모델을 텔레매틱스 서비스와 다양한 홈네트워크 사업을 연계한 융합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하나로텔레콤 대외협력본부 박태영 상무는 "실시간 교통정보는 물론, 주변 지역의 상점 안내 등 다양한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하나TV는 가정내 정보 허브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면서 "향후 SK에너지와의 협력을 통해 하나TV의 기술력과 편리함을 살린 다양하고 실속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