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강대, 김앤장과 산학협정 체결

최종수정 2007.10.13 14:53 기사입력 2007.10.13 14:52

댓글쓰기

'기업법' 전문 로스쿨 준비에 박차

서강대(총장 손병두)가 김앤장 법률 사무소(대표 변호사 이재후와 손을 잡고 '기업 전문 법률가' 양성을 위한 로스쿨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서강대는 김앤장 법률사무소와 지난 12일 11시 세양빌딩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우수법조인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정서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정은 ‘기업법’ 분야의 특성화된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을 준비 중인 서강대가 실무적인 기업법률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마련을 위해 추진한 것이다.

이날 협정식은 서강대 손병두총장과 김앤장 법률사무소 이재후 대표변호사가 직접 참여했다.

김앤장은 앞으로 서강대가 추진하는 로스쿨 학생들에게 실무수습의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공동연구와 연구성과 교환, 간행물과 자료의 교환이나 열람대여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함께 펼쳐 나가기로 했다.

손병두 서강대 총장은 “로스쿨 인가를 추진 중인 서강대가 이번 협정 체결로 대형 법률사무소가 갖는 양질의 법률적 경험과 지식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많은 이점을 확보하게 됐다” 며 “아직 확정된 사안은 아니지만 로스쿨 인가 이후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앤장 법률사무소는 금융, 지적재산권, 기업자문, 정보통신, 송무 및 중재, 인수합병등 6개분야 평가 가운데 5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 최고의 법률사무소로 알려져 있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