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엡손, 디지털 사진 전문 지침서 출간

최종수정 2007.10.08 18:17 기사입력 2007.10.08 18:16

댓글쓰기

   
 
엡손코리아(대표 히라이데 슈운지)는 8일 중앙대학교와 공동으로 디지털 사진 전문 지침서 '사진가를 위한 디지털 사진 A to Z(사진)'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디지털 카메라의 원리와 특성, 조명과 렌즈기술, 컬러관리시스템(CMS), 후보정, 출력 등 사진 작업 전반에 대해 다루고 있다.

또한 독자들에게 최고의 품질을 가진 원본 사진 만드는 방법,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을 효과적으로 후보정하는 방법, 디스플레이 프로파일과 입출력 프로파일을 직접 만들어 보는 방법, 고품질 인쇄를 결정하는 잉크젯 프린터를 고르는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가를 위한 디지털 사진 A to Z'를 구입한 소비자에게는 엡손 포토 아카데미 수강 2만원 할인권이 부록으로 제공된다.

엡손은 지난 2005년부터 매달 중앙대학교 DCRC(디지털 콘텐츠 리소스 센터)와 공동으로 '엡손 포토 아카데미'를 진행하며 디지털 사진의 보급 및 대중화에 노력하고 있다.

또, '엡손 포토 아카데미(http://edu.epson.co.kr)' 홈페이지를 올해 새롭게 오픈하면서, 촬영, 포토샵 리터칭, 디지털 프린팅 등 디지털 이미지 활용에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엡손의 한 관계자는 "이 책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자신의 분야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진 작업 단계에서 꼭 알아야 할 기초적인 내용부터 전문적인 지식과 유용한 팁까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며  "초보자뿐만 아니라 전문가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연호 기자 dew901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