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12월 대선 콘텐츠, 여기 다 있다"

최종수정 2007.10.08 15:43 기사입력 2007.10.08 15:43

댓글쓰기

중앙선관위, 17대 대선 각종 정보 담은 정치포털사이트 운영

12월 대선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종합적인 포털사이트가 등장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8일 현행 여야 유력 대선후보들은 물론 무소속 출마자 등 17대 대선후보들의 정책과 공약, 선거일정 등을 자세하게 담은 정치포털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공식 운영되는 이 사이트에는 후보자들의 인적사항뿐만 아니라 역대 대선정보 등 알찬 내용들이 사이트 곳곳에 가득 차 있다.  또한 ▲선거안내 ▲후보자 안내 ▲홍보광장 ▲캠페인 ▲정치자금후원 ▲법규검색 ▲공개자료실 ▲정책비교 등 콘텐츠가 8개 분야로 분류돼 네티즌들의 이용 편의를 도왔다.

선거안내 코너에는 투개표 절차와 대선일정 등 유권자의 대선 이해를 돕는 기초자료가, 후보자 안내 코너에는 후보들의 직업과 학력, 경력, 공약, 재산, 납세, 전과기록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한편, 선관위는 정치포털사이트와 별도로 '당신의 선택! 2007대선' 사이트(http://epol.naver.com)를 네이버와 공동운영, '이슈토론장'과 '자유토론장', '공약은행' 코너를 통해 유권자의 자유로운 의견 개진과 정책 제시 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박종일 기자 drea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