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투교협, 전국고교 증권경시대회 응시자 모집

최종수정 2007.10.08 10:06 기사입력 2007.10.08 10:06

댓글쓰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경제 및 증권에 관한 기본 지식과 이해도를 평가하는 '제5회 전국 고교 증권 경시대회'를 서울을 비롯한 전국 7개 주요 도시에서 오는 11월25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투교협은 이를 위해 10월31일까지 홈페이지(http://www.kcie.or.kr)를 통해 응시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이번 경시대회는 경제·증권 상식 및 기초개념, 합리적 투자에 필요한 내용을 고교 교과서와 함께 언론매체에서 다루어졌던 시사성 있는 내용으로 출제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증권금융연구소(소장 김영진)가 후원하는 이 경시대회는 고교생의 경제·증권에 대한 올바른 지식함양과 합리적 경제관을 심어주고자 실시하고 있으며 경제·증권분야에서 전문경시대회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최우수학생에게 지급되는 경제부총리상을 비롯, 금감위원장상 및 지역별 참여·성적우수학교에 시상되는 지역협의회의장상을 신설하는 등 보다 많은 학생 및 학교에 혜택이 돌아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병주 투교협 사무국장은 "우리나라가 금융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미래의 금융인재를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이번 경시대회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합리적 금융마인드를 정립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학생과 학교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상욱 기자 ooc@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