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2007 인문주간..."'인문학'이랑 친해져요"

최종수정 2007.10.08 08:53 기사입력 2007.10.08 08:53

댓글쓰기

인문학의 위기를 해결하고자 '2007 인문주간' 행사가 8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개최된다.

8일 교육인적자원부와 한국학술진흥재단에 따르면 '열림과 소통의 인문학'을 주제로 오늘부터 7일간 전국 14개 기관이 주도가 돼 2007년 인문주간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인문학을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 인문학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인문주간은 다채롭고 풍부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대학 및 대학 밖 인문학 단체를 포함한 총 14개 기관이 주관기관으로 참여해 서울, 부산, 광주, 대전, 대구 등 전국 8개 도시에서 동시에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서울대 인문대학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일 전남대 폐막식에 이르기까지 학술제, 명사대담, 대중강좌, 답사 및 문화체험행사, 공연, 전시 등 풍부하고 다채로운 74개의 행사가 예정돼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지역과 계층의 사람들이 손쉽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돼, 명실상부하게 대중과 호흡하는 인문주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인문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이날 오전 중에 '인문선언' 이 발표될 예정이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