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물산, 최근 주가하락은 매수기회..매수

최종수정 2007.10.08 08:35 기사입력 2007.10.08 08:35

댓글쓰기

NH투자증권은 8일 삼성물산에 대해 최근 R&D투자에 대한 불신으로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오히려 저가 매수 기회로 삼아야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강승민 애널리스트는 "반포 재건축사업의 소송에 따른 공사 중지와 3분기 집중호우, 추석연휴에 따른 국내 건설의 일시적 부진 영향으로 3분기 매출액은 2조4000억원 내외가 예상돼 시장컨센서스인 2조4846억원를 소폭 하회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강 애널리스트는 "영업이익 감소는 R&D투자비 조기 집행에 따른 영향으로 일시적 비용으로 판단된다"며 "3분기의 갑작스런 R&D투자비에 대해 시장의 의구심으로 지난 10월 4일 주가가 큰 폭(5.4%) 하락했지만 이는 오해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R&D투자를 통해 삼성물산은 초고층건물 건설에 따른 EPC에서 다소 약했던 엔지니어링 부문을 강화해 초고층부문의 국제적인 경쟁력 확보와 친환경소재 개발을 통해 아파트 부문의 경쟁력 강화를 계획한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또, "R&D투자에 대한 오해는 다른 대형건설사와 달리 상사와 건설 부분으로 나눠져 있어 판관비 분리에 따른 어려움으로 정확한 판관비 내역 공개가 이뤄지지 않은 측면이 있어 향후 이에 대한 공개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민진 기자 jyyu@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