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레드햇코리아, 안산1대학과 산학협력

최종수정 2007.10.03 23:57 기사입력 2007.10.03 23:57

댓글쓰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업 레드햇코리아(대표 김근)는 3일 안산1대학 산학협력단(단장 구인모)과 '레드햇 아카데미' 프로그램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리눅스 명령어를 비롯 파일 시스템의 구조 등 리눅스 서버 관리에 필요한 실습 위주 교육을 학기마다 단계별로 제공하게 된다. 또한 프로그램 계약을 체결한 교육 기관은 레드햇의 공인 자격증인 'RHCT(Red Hat Certified Technician)'의 취득에 필요한 교육을 시행할 수도 있다.  특히 콘텐츠, 출석 관리, 수행 평가를 비롯한 학사 관리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어 프로그램 도입 기관의 편의를 높여준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100여개 이상 운영되고 있는 레드햇 아카데미에 대해 레드햇측은 리눅스 서버의 시장 점유율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 핵심 인력인 대학생층으로 저변을 확대하고, 졸업 후 학생들의 취업 및 경력 개발에 기여할 목적으로 개설됐다는 설명이다.

레드햇은 국내 최초로 안산1대학과 레드햇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IT 업계의 현장 업무에 익숙한 맞춤형 인재 양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구인모 안산1대학 산학협력단 단장은 "레드햇 아카데미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외 인턴십을 비롯해 외국 대학과의 복수 학위제 등 글로벌 네트워크에 기반한 교육 프로그램 마련에도 힘을 쏟고 있는 만큼 세계 오픈소스 시장을 선도하는 레드햇과의 협력이 전문 인력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연호 기자 dew901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