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나대투證, 온라인 펀드몰 시장 진출

최종수정 2007.10.03 15:02 기사입력 2007.10.03 15:01

댓글쓰기

   
 
하나대투증권이 대형 증권사로서는 처음으로 온라인 펀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하나대투증권은 4일 국내 및 해외펀드와 CMA, ELS, 대출상품, RP 등 모든 금융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 펀드몰 '펀드하자닷컴(www.fundhaja.com)'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펀드몰에 판매되는 상품은 오프라인 영업점에 비해 수수료를 대폭 할인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

'펀드하자닷컴'에서는 하나UBS자산운용 상품 6종류와 KB자산운용의 펀드 4가지 등 인덱스펀드와 테마형펀드, 엄브렐러펀드, 해외펀드 22개에 대해 최대 20~72%까지 판매보수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하나대투증권은 이달 10일까지 10개 펀드를 추가해 할인대상 펀드를 모두 32개로 확대할 예정이며, 이달 중에는 펀드에 대해 구체적인 진단과 처방을 받을 수 있는 '펀드클리닉'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별도 인터넷주소(URL)로 구성, 최근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펀드 거래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했다"며 "펀드몰 초기화면의 경우 객장 형태의 3D 입체영상으로 구성해 고객들이 영업점을 방문한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조인경 기자 ikjo@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