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호생명, 엔케이바이오와 업무협약

최종수정 2007.10.02 15:53 기사입력 2007.10.02 15:53

댓글쓰기

   
 
금호생명 최병길 대표(좌측), 엔케이바이오 대표 성낙인(우측)이 조인식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금호생명은 2일 엔케이바이오와 이달 중순 출시예정인 '스탠바이 암정복NK보험' 관련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엔케이바이오는 항암면역세포치료제 NKM주사제 개발을 완료하고 식약청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한 회사다.

금호생명의 '스탠바이 암정복 NK보험'에 가입한 고객 중 암에 걸린 고객은 신 항암 치료제인 항암면역세포치료제 NKM를 우선적으로 공급받게 된다. 

또 NKM 치료 계약이 체결된 국내 모든 병의원 전문의의 상담과 처방에 의해 NKM이 필요한 고객에게 우선 제공하도록 금호생명이 제반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항암면역세포치료제 NKM는 기존의 항암요법으로 시술할 수 없었던 말기 암환자까지도 시술이 가능한 신약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엔케이바이오는 지난달 14일 국내에서 혈액암 치료에 있어 권위를 자랑하는 가톨릭대 성모병원과 악성림프종 임상에 관한 계약을 체결해 NKM항암면역세포치료제의 효능과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김보경 기자 bk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