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BBC월드와이드 론리플래닛 인수

최종수정 2007.10.02 11:31 기사입력 2007.10.02 11:30

댓글쓰기

BBC 온라인 콘텐츠 강화… 호주, 미국 등으로 콘텐츠 사업 확장

BBC월드와이드가 론리플래닛 인수를 통해 세계적인 미디어 회사로서의 입지 다지기에 나섰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는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론리플래닛은 세계인이 애용하는 여행가이드 출판사로 유명하다.

BBC의 상업적 사업을 진행하는 BBC월드와이드는 지난 1일 론리플래닛을 인수할 수 있는 지분을 매입했다고 밝혔다. 지분 매입 비용은 1억파운드(2000억원) 정도로 추정된다.

지난 6월 BBC월드와이드는 온라인 사업 확장을 위한 기업인수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 발표에서 인수 예산을  3억5000만파운드의 차입자금 조달 및  연간 6000만파운드 운영자금을 추가해  4억파운드 넘게 책정했다.

최고경영자(CEO) 존 스미스는 “론리플래닛 인수는 온라인 콘텐츠 수익을 늘리고, 호주와 미국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과 들어맞는다”고 평가했다.

또한 스미스 사장은 “최우선순위는 BBC 온라인과 론리플래닛 전문잡지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 것”이라고 밝히고 “1~2년 이내에 론리플래닛 가이드북을 모두 온라인에서 서비스할 수 있게 집중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론리플래닛은 약 500권의 여행지 가이드를 출간했으며 온라인 사이트 방문자수가 월 430만에 달한다. 최근 각지 여행자들의 비디오 자료를 볼 수 있는 론리플래닛tv 서비스를 시작했다.

위윤희 기자 yhwe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