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효성ITX, 대구에 최첨단 컨택센터 건립 추진

최종수정 2007.10.01 18:59 기사입력 2007.10.01 18:59

댓글쓰기

효성ITX(대표 이화택)는 1일 대구시와 '선진형 컨택센터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측은 올 하반기 대민서비스 강화를 위한 최첨단 컨택센터를 설립키로 하고, 대구를 경상도 지역의 신흥 메카로 육성하는데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컨택센터는 기존 콜센터 기능에 전자우편, 팩스, 웹서비스 등 첨단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상담센터를 의미한다.

효성ITX 관계자는 "비효율적인 행정인프라를 개선하고, 정보기술(IT)을 집약시킨 고객 접점의 헬프 데스크 기능을 강화한 선진형 컨택센터를 건립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효성ITX와 대구시는 은행 및 금융계 뿐 아니라 이통사, 공공기관, 택배업계 등으로 컨택센터 도입을 구체화하고 조만간 구체적인 로드맵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화택 효성ITX 대표는 " 선진형 아웃바운드 인프라와 전문인력 수급을 통해 대구를 국내 최고의 스마트형 행정 선진 도시로 탈바꿈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효성 ITX는  삼성증권을 주간사로 15-16일 공모주 청약(공모희망가 4000-5150원)을 거쳐 오는 25일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이경호 기자 gungho@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