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건강 - 단신] '심장수호준간' 캠페인 외

최종수정 2007.10.01 12:10 기사입력 2007.10.01 12:10

댓글쓰기

◆ '심장수호준간' 캠페인 

대한순환기학회, '심장건강 5과목을 잡아라' 대국민 캠페인 개최

대한순환기학회는 '2007 세계심장의 날'을 맞아 7일부터 13일을 '심장수호주간'으로 선포하고, 서울을 비롯한 전국 4대 도시(원주, 대구, 광주, 부산)에서 '심장건강 5과목을 잡아라' 라는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

심장 건강 5과목은 심장 건강을 해치는 5가지 주원인인 ▲복부비만 ▲혈압 ▲혈당 ▲HDL 콜레스테롤(낮을수록 위험) ▲중성지방과 같은 심혈관 및 대사 질환 위험 요인을 의미한다.

이 기간 동안 캠페인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5 항목에 대한 무료 검진 및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검진 결과를 통해 자신의 심장건강 성적을 평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심장건강 5과목에 대한 자료는 심장건강의 날 홈페이지(www.heartscor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계심장의 날은 심혈관 및 대사 질환의 위험요인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이에 대한 정기적인 측정과 관리를 촉구하기 위해 세계심장협회가 전세계 100여 개국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이번 행사는 사노피-아벤티스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엘러간, 美 에스프릿 사 인수로 비뇨기 시장 진출

보톡스를 판매하는 엘러간은 최근 비뇨기 질환 전문 제약회사인 에스프릿을 약 3억7000만달러에 인수키로 전격 합의, 비뇨기 질환 시장에 진입하게 됐다.

에스프릿은 비뇨생식기 치료제 시장에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미국 제약회사로 인데버스가 2004년 개발한 대표적인 과민성방광질환(OAB) 치료제인 '생크츄라®(Sanctura®)'와 하루 한 알만 투여하고 부작용을 크게 줄여 최근 FDA 승인된 '생크츄라® XR(Sanctura® XR)'의 미국 내 판매권을 보유하고 있다.

엘러간은 이번 인수로 2008년 1분기에 '생크츄라® XR(Sanctura® XR)'의 미국 내 론칭을 기대하게 됐으며, 현재 160명으로 구성된 에스프릿의 영업력을 보강해 비뇨기 질환 전담 부서를 구성할 계획이다.
 
 
창경궁 태교나들이

임산부시민단체 탁틴맘은 기업은행 후원으로 오는 6일 오후 1시부터 예비엄마, 아빠 100쌍이 참가하는 '창경궁 태교 나들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조선 9대 임금인 성종대왕 태실비 견학을 비롯, 궁내 여러 곳을 거닐며 임신 전ㆍ후의 마음가짐과 몸가짐에 대한 실천사항 등 조선의 왕실에서 행해지던 궁중의 태교법을 배워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또 나무들이 숲을 이룬 춘당지(연못)주변에서는 숲 속 태교와 아기에게 편지 쓰기 등의 행사로 오붓하게 가족애를 다지는 시간 등이 준비돼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탁틴맘(02-338-28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중앙대병원 당뇨센터, 당뇨공개강좌 개최

중앙대학교병원 당뇨센터는 오는 13일 병원 4층 동교홀에서 당뇨인과 가족을 위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당뇨병의 최신치료(내분비내과 오연상 교수) ▲당뇨와 눈(안과 조호균 교수) ▲당뇨병의 발기부전(비뇨기과 김세철 교수) 등의 건강강좌와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참석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며 참가비는 무료, 사전접수는 중앙대학교병원 당뇨센터(02-6299-1111)로 하면 된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