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몰캡>리노스, 유비크론과 성공적 합병 완료

최종수정 2007.10.01 10:15 기사입력 2007.10.01 10:15

댓글쓰기

리노스가 차세대 간섭제거(ICS) 중계기 원천기술을 보유한 유비크론과  9월 30일자로 합병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리노스는 지난해 디지털주파수공용통신(TRS,Trunked Radio System) 전문 기업인 에이피테크놀로지와 합병을 완료한 후 실적, 기업문화통합 등 우수한 결과를 보여 지난 9월 증권거래연구원의 추천으로 우호적 합병 모범사례로 채택된 바 있다.

리노스 관계자는 "이번 새로운 합병을 통해 최첨단 ICS 중계기 원천기술을 보유하게 됨으로써 통신분야의 핵심인 기지국, 중계기, 단말기 관련 기술력을 모두 확보해 글로벌(Global) 디지털통신?방송 솔루션 Leading Company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합병을 통해 새로이 출범하는 통신사업본부는 (New Telecom Equipment & Solutions 이하 NTES 사업본부) 세계적 수준의 ICS(Interference Cancellation System)중계기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리노스의 NTES 사업본부는 30데시벨(dB)이상의 간섭제거 기능과 40와트(W) 이상의 고출력을 안정적으로 구현하여 우수한 기술평가를 받은바 있다.

또한, 리노스 NTES 사업본부는 기존의 ICS 중계기 이외에도 통신사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장비 및 솔루션 기술을 적기에 개발해제공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는 중이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