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시아경제신문, 한국ABC협회 가입

최종수정 2007.10.01 10:35 기사입력 2007.10.01 10:1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신문이 한국ABC협회에 가입, 신문 부수 공사제에 공식 참여한다.

권대우 아시아경제신문 회장과 김영일 한국ABC협회 부회장은 1일 광고문화회관에서 협회 가입 인증서를 교환했다. 협회와 전문조사기관은 아시아경제신문의 발행부수와 유가지 등을 조사 해 투명하게 공개하게 된다.

권 회장은 "아시아경제신문에 대한 독자와 광고주들의 신뢰에 부응하고 신문시장의 자율경쟁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ABC제에 가입했다"고 가입 배경을 밝혔다.

아시아경제신문은 그동안 블룸버그, 중국 청년보와 질량보, 인도 이코노믹타임스 등 아시아권 대표적인 매체들과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경제신문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하게 다져왔다.

또 석간으로 발행되는 오프라인신문은 다양한 기획기사, 심층 분석을 담고 있으며 온라인 신문은 전세계 경제현장의 뉴스를 24시간 리얼타임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난 1989년 5월 세계에서 23번째로 창립된 한국ABC협회는 신문이나 잡지 등의 발행·판매부수를 조사해서 인증하는 기구다. 광고주, 광고회사, 신문사, 잡지사 등을 회원으로 하며 비영리적으로 운영된다.

최용선 기자 cys4677@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