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 '이명박의 국민공감' 코너 오픈

최종수정 2007.10.01 09:51 기사입력 2007.10.01 09:51

댓글쓰기

   
 
한나라당은 1일 민생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국민이 공감하는 맞춤형 대선 공약을 준비하기 위해 정책탐방중인 이명박 대선후보의 국민공감 활동을 네티즌과 함께 하기 위해 홈페이지(www.hannara.or.kr)에 '이명박의 국민공감'이란 코너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코너는 기존의 대선 공약 선정 방식 대신, 시장·기업·학교·농촌 등 경제·민생현장을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대안을 찾는 '국민공감 타운미팅'과 정책의 전문성·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나 함께 대안을 모색하는 '국민공감, 차 한잔의 대화'로 진행된다.

'이명박의 국민공감'은 지난해 7월부터 계속된 민생 및 기업 현장, 선진국의 과학 및 운하 현장을 탐방한 '정책탐사'의 후속 프로그램이며 이를 통해 실현 가능한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과 실행 계획을 제시하는 매니페스토 선언, '국민감동' 프로그램으로 이어질 계획이다.

한편 이 후보는 지난달 28일 서울숲에서 '국민공감 차 한잔의 대화' 첫 번째, '신환경공감-푸른 한반도 만들기'를 주제로 환경전문가와의 정책 대담을 가졌다. 앞으로도 문화, 정치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대담을 통해 정책의 완성도를 높여 갈 계획이다.

서영백 기자 ybseo@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