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HP, 컬러레이저 프린터 전시회 'A4 놀다'후원

최종수정 2007.10.01 08:56 기사입력 2007.10.01 08:56

댓글쓰기

   
 
A4 용지에 컬러레이저만을 이용해 출력한 'A4 놀다' 그래픽 디자인 전시회가 오는 5일까지 서울 홍대 앞 디아트(d-Art)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한국HP(대표 최준근)는 시각 디자인을 전공하는 4명의 대학생들이 기획ㆍ전시하는 이번 전시회에 자사의 컬러레이저 프린팅 기술을 후원키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전시회의 경우 일반적으로 전문사진 출력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포토프린터로 출력되는 데 반해,이번 전시회는 컬러 레이저젯으로 출력된 점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회는 관람객이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택하면 현장에서 직접 출력해 '전시 도록(圖錄)'으로 제공하기도 한다.

이번 전시회에 사용되는 HP컬러레이저젯 4700n은 컬러 스피어 토너(Color Sphere Toner)를 장착해 최고 40% 광택이 향상됐으며, 기존 제품 대비 22% 가량 색상 범위가 확대된 제품이다. 또한 최고 31ppm(A4)의 빠른 속도로 컬러 및 흑백 출력이 가능하다.

조태원 한국HP 이미징 프린팅 그룹 부사장은"컬러 레이저 프린터로 작품을 출력하는 독창적인 이번 전시회에 실험정신과 창의력으로 똘똘 뭉친 젊은 학생 작가들이 많이 참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연호 기자 dew901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