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인터넷 등 10월 투자유망종목"<한화證>

최종수정 2007.10.01 07:42 기사입력 2007.10.01 07:42

댓글쓰기

   
 

한화증권은 10월 들어서도 미국 경기침체 우려가 역사적인 전고점을 돌파하는 탄력적인 상승을 어렵게 할 것으로 전망하고, 이달 투자유망종목을 선정해 발표했다.

1일 한화증권은 "10월 지수범위는 1850에서 2000포인트 선이 될 것으로 본다"며 "조선과 기계, 철강, 화학 등 기존 주도주 중심의 대응이 어닝시즌에서도 여전히 유효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화증권은 "10월 증시의 방향성은 3분기 실적 시즌의 시장기대치 충족 여부에 의해 결정될 것"이라며 10월 신규 추천종목으로 △IT부문에서 CJ인터넷 △내수.소비재는 GS건설과 모두투어 △소재.중공업에서 SK와 POSCO △금융은 기업은행과 메리츠화재를 제시했다.

반면, 업황악화 등을 이유로 9월 추천종목 가운데 제외한 종목은 △IT부문에서 하이닉스반도체와 LG필립스LCD, 하나로텔레콤 △내수.소비재는 유한양행과 하나투어 △소재.중공업에서 LG석유화학 △금융은 삼성화재해상보험이다.

한화증권은 "주도주 교체가 본격적으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역사적 고점을 넘어서는 과정은 생각보다 지루한 시간이 될 수 있다"며 "대응종목을 공격적으로 넓히기보다는 실적모멘텀이 형성된 종목을 중심으로 접근할 것"을 주문했다.

조준영 기자 jjy@newsva.co.kr
<ⓒ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