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구은행, 한화 아시아전환사채 펀드1호 판매

최종수정 2007.09.30 17:25 기사입력 2007.09.30 17:25

댓글쓰기

대구은행(은행장 이화언)은 오는 10월 2일부터 아시아지역의 우량기업이 발행한 전환사채(CB)에 투자하는 '한화 아시아 전환사채 펀드 1호'를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한화 아시아 전환사채 펀드 1호'는 세계 경제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 인도, 동남아시아국가 등 이머징 마켓 기업의 CB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전환사채(CB)는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회사채로서 기본적으로 채권의 안정성과 더불어 주식시장 강세 시 전환권 행사를 통해 주식의 수익성도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자산 운용은 세계최대 전환사채 전문 운용사인 포티스 인베스트먼트(FORTIS Investment)와 한화투신운용이 공동으로 맡는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최근 아시아 신흥 이머징 마켓을 중심으로 CB발행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어 향후 아시아 CB 거래가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화 아시아 전환사채 펀드는 주식의 높은 수익성과 채권의 안정성을 갖추고 있어 국내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선영 기자 sigumi@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